회사소개

보도자료

  1. G+FLAS
  2. 고객센터
  3. 보도자료

지플러스생명과학, 생화학분자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 참가

  • 보도자료
  • 조회수35
  • 날짜2021.05.26

- 시마즈사이언티픽코리아와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공동 워크샵 성료


㈜지플러스생명과학(대표이사 최성화)‘2021년 생화학분자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KSBMB International Conference 2021)’에 참가해 시마즈사이언티픽코리아와의 공동 워크샵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생화학분자생물학회는 지난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2021년도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25일 지플러스생명과학과 시마즈사이언티픽코리아는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 소개 및 연구동향을 비롯하여 차세대 유전자가위 크리스퍼 플러스(CRIPSR-PLUS) 단백질 개발과 이의 활용을 주제로 공동 워크샵을 진행했다.


지플러스생명과학의 최지원 연구개발 본부장은 강연에서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기술은 지난해 노벨상을 수상할 만큼 주목받고 있는 기술이며 생물학, 의학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라며, “지플러스생명과학은 크리스퍼 Cas9 단백질을 개량해 유전체 편집효율이 매우 우수한 크리스퍼플러스를 개발에 성공했고, 이를 기반으로 항암신약플랫폼 캔서레이스‘Allogenic Car-T’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플러스생명과학과 시마즈사이언티픽코리아는 국내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 및 유전자 편집 시장의 통합 연구 솔루션 제공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 중이다. 특히, 이번 공동 워크샵에서 선보인 크리스퍼 플러스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세포 내 유전자 편집 기술과 유전자 교정 세포 고도화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목록으로